경북도는 경주문화엑스포공원에서 ‘2019 한복문화홍보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신영길·유병철 기자) 경북도는 경주문화엑스포 공원에서 ‘한복, 세계로 날다’라는 주제로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Global Ethnic Festa, 2019)’을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한다.

우리 옷의 단순한 아름다움만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한복에 담긴 조상들의 인문학적 가치 발견과 이를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특히,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진행돼 세계문화 속에 한복의 우수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역사-문화의 보고이자 길쌈과 의복에 대한 전통이 전승되고 있는 경북도가 한복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은 우리 옷에 담긴 인문정신 가치 발굴과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한복인문포럼’과 한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한복문화 홍보 특별전시’, 전 세계 복식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문화 패션쇼’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문화 패션쇼는 지구촌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로 호주 한복디자이너 미란다데이를 초청 직접 디자인 한 한복을 선보이고, 포항공과대학교, 경주대학교 유학생들이 세계민속복식 모델로 참여해 세계 속 한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