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노영관 상근부대변인

(손성창 기자) 지난 국회 패스트트랙 폭력 사태와 관련해 검찰이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20명에게 출석 요구서를 발송했다.

당시 수사에 응한 여당 의원들과는 달리 야당 탄압 수사라며 출석을 거부했던 한국당 의원들은 사건 발생 5개월이 넘도록 단 한 명도 조사에 응하지 않고 있다.

의원 감금과 회의장 점거, 국회의사 일정 방해와 기물 파손 등은 의회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행위였으며, 이런 한국당의 행태는 어떤 이유로든 정당화될 수 없다.

지난 2012년 새누리당(현 한국당)은 몸싸움 국회 탈피를 위해 강력한 처벌규정이 포함된 법 개정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한국당의 실력 행사로 자신들이 스스로 만든 국회선진화법을 많은 국민이 보는 앞에서 정면 위반했고, 무용지물로 만들고 있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 노영관 상근부대변인은 "자승자박이요, 자업자득이다."면서 "만인 앞에 평등한 법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조사에 응해야 함이 마땅할 것이다."면서 "살아남기 위한 기회만을 엿보며 발버둥치는 더 이상의 온갖 추태를 그만 중단하라."고 질타했다.

이어 그는 "결국 국민을 우롱하고 허수아비로 생각하는 자유한국당의 처사에 비난과 외면만이 남을 것이다."라며 "이제라도 ‘감옥가겠다’라는 발언에 책임을 지고 당당히 수사에 응하길 촉구하는 바이다."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