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군중심리에 이끌리어 자칫 관재를 동반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 사람 많은 곳에서는 꽃이 피기도 전 꺾이는 격이니 가지 말 것. 뱀, 용, 범띠 비위를 맞추어라. 성질대로 하다간 후회할 것이니 투기는 삼가. 1, 2, 3월생 붉은색이 힘.

▶소띠= 욕심으로 인해 명예가 손상될 수 있다. 남에게 양보심을 발휘해서 자신을 낮춰보라. 마음속에 담고 하지 않은 말 그 사람이 알아주겠는가. 2, 8, 10월생 건강을 지켜주고 힘껏 믿어 줄 것. 용기 만이 대성할 수 있는 길이다.

▶범띠= 자기 능력만 믿고 교만하지 마라. 주변에서 당신보다 나은 실력자가 항상 그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걸 깨달아야 한다. 자만심은 금물. 함께 산다고 다 사랑은 아니다. 마음을 비우고 적극 노력하라 그렇지 않으면 고독이 밀려오게 된다.

▶토끼띠= 콩 심은 곳에서는 팥이 나지 않는다. 생각이 행동으로 변하는 이치를 아는 하루가 되어 보라. 삶에 도움이 될 것이다. ㄱ, ㅅ, ㅂ성씨를 잘 다스려라. 금전보다 가정을 지키는 것이 급선무. 한번 잘못된 것 제 위치로 돌려놓기란 쉽지 않다.

▶용띠= 직장에서 기분 좋은 날이다. 그 기분을 가정으로까지 가지고 가라.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전화벨이 울릴 것이다. 10, 12월생은 만나지 말 것. 선물을 받지만 헤어질 우려 있을 듯. 음식을 조심하라. 건강까지 해칠 우려 있다.

▶뱀띠=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자기 재능만 믿고 도장을 함부로 찍으면 관재가 생긴다. 잔치 집에 가도 술에 취하지 말고 말을 적게 하라. 말이 많으면 실수가 있는 법. 짜증을 삼갈 것. 잘못하다 다 된 밥에 재 뿌리게 될 듯. 북서쪽이 길.

▶말띠=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탐내지 마라.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다.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할 것. 남이 도움을 주려할 때 정성껏 받아라. 남서쪽으로 옮기는 것은 미래에 큰 힘이 된다. 3, 5, 11월생 변동수.

▶양띠= 순리에 맞지 않는 일에 개입되면 송사가 유발될 수다. 직책의 소임을 다하고 물질에 현혹되지 말아라. 1, 3, 6월생은 변동보다는 현재 위치에서 내실을 기함이 좋다. 쥐, 말, 닭띠와 함께할 때 길이 열릴 듯.

▶원숭이띠= 능력은 뛰어나지만 하는 일과 순조롭게 연결이 되지 않아 고심할 수다. 너무 이익에만 매달리지 말고 베푸는 후덕함도 보여라. 애정은 고독과 쓸쓸함으로 울상이다. ㅁ, ㅂ, ㅍ성씨는 친구를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따르라.

▶닭띠= 맨손으로 노력한 대가가 성과로 나타나겠다. 과거를 탓하지 말고 자부심으로 가정의 안정을 찾아라. 분수를 지키지 못하면 후회할 듯. 근면성실 만이 사업과 가정을 대길로 이끈다. 오늘 증권에 투자한다면 이익이 따르겠다.

▶개띠= 빈 수레가 요란하다. 겉만 화려할 뿐 실속이 없다. 남의 것을 부러워하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사랑에도 길이 있다. 두 길을 택하여 목적지에 닿지 못한 채 헤매는 격. 특히 3, 5, 9월생은 한 우물만 파는 것이 좋다.

▶돼지띠= 공짜가 생기면 처음에는 좋을지 모른다. 순간을 참으면 오랫동안 편안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사업이 순탄하게 진행된다고 애정에 불만을 품고 다른 짓하면 자기 복 털어버리는 격. 기회를 놓치지 말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