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는 제3회 도봉청년축제 ‘서울끝축제’를 개최한다.

(신하식 기자) 도봉구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7시 30분까지 평화문화진지(다락원체육공원) 일대에서 제3회 도봉청년축제 ‘서울끝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도봉청년축제’는 청년 스스로 축제 주인공이 되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청년주도 축제로, 청년들의 자발적인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의 다양한 청년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봉청년축제는 ‘서울 끝에서 만나는 청년의 모든 끝’이라는 주제로 일, 사랑, 인생 등 청년의 다양한 이슈들을 ‘끝’이라는 테마로 구성하여, 서로의 ‘끝’을 나누고 ‘끝’이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축제는 ▲인생 끝 ▲매력 끝 ▲고민 끝 ▲재미 끝 4가지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인생 끝’에서는 작가 이슬아, 크리에이터 김유라가 사회가 요구하는 삶이 아닌 청년들 각자의 삶을 응원하기 위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고 ▲‘매력 끝’에서는 솔바람, 연어초밥, 두왑사운즈, 강백수 등의 인디아티스트와 & 지역 아티스트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고민 끝’에서는 청년일자리카페와 연계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현직자 취업 멘토링, 취·창업 부스가 운영되고, ▲‘재미 끝’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활동가, 청년예술가, 청년창업가 등이 참여해 기발함이 돋보이는 전시·체험부스, 플리마켓 등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푸드트럭, 먹거리부스와 행사홍보를 위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한 올해는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의 후원으로 행사 당일 여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