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관광서비스 환경개선 공모 사업에 2개소가 선정됐다.

(김귀열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관광서비스 환경개선 사업에 공모하여 2개소에 총 사업비 4억원(도비 2억원)을 확보하며 영양 관광 이미지 개선에 나섰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영양군으로의 관광객 유인을 위하여 절실히 필요하지만 군의 열악한 재정상황 때문에 추진되지 못했던 노후된 관광시설 개보수 사업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특히 공모 준비과정에서 생태공원사업소의 사업 추진 의지와 문화관광과·대티골 지역주민의 협심이 빛을 발하였다.

영양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태공원사업소 청소년수련원 캠핑장의 20년 이상 노후된 안내동과 샤워장 내·외부 시설을 보강하여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명예를 유지하면서 전국 최고의 수련 시설로 발돋움하여 이용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일월면 대티골의 노후된 정크아트월 도색 및 조형물 설치를 통한 포토존 설치와 아름다운 숲길 내 교량 정비를 통해 대티골 일대를 젊은 층의 취향을 담은 새로운 관광명소로 육성하여 신규 관광객을 유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