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과 미사리경정장은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과 지역 단위 학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완식 기자) 하남시평생학습관과 미사리경정장은 지난 11일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이홍재 관장과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과 지역 단위 학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습관과 경정장은 앞으로 활발한 업무교류를 통해 평생학습 네트워크 체계 구축과 수행사업 추진을 위한 시설·장소 등 자원 활용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평생학습관 이홍재 관장은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은 사민들에게 공간 활용의 활성화와 함께 성장하고 나눌 수 있는 기반조성이며 앞으로 이러한 기회 마련에 양 기관이 더욱 협업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이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 마련과 더불어 지적 충족과 공간의 확대를 통해 배움의 장으로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과 경정장은 오는 24일 미사리경정장에서 하남시평생학습관 축제 ‘펼쳐락’을 공동으로 주최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제공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