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태식 기자) 수원시정연구원 부설 수원시민자치대학이 오는 9월, 온라인 유명 강사인 ‘민재원 약사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재원 약사는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약물안전 강사, 마약퇴치본부 마그미 강사로 활동 중이다. 운동하는 약사로 알려진 그는 ‘머슬마니아 코리아 챔피언십’에서 2위를 수상하며, 방송 프로그램과 온라인을 통해 운동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최근 고령사회의 진입으로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고, 국가정책으로 커뮤니티 케어를 준비하는 등 지자체의 노력이 요구되는 시기에 주요한 시사점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9월 20일, 더함파크 대회의실(수원시민자치대학)에서 개최되는 이번 일일특강은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꿀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18일까지 수원시민자치대학 홈페이지(www.시민대학.com)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최병대 수원시민자치대학장(수원시정연구원장)은 “2016년 출범한 수원시민자치대학은 우리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지속 운영되어 왔다”며,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건강한 학습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이 학습이 되는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민자치대학은 오는 9월 말부터 2학기 학습과정을 운영한다. ▲참여와 소통의 비법, 퍼실리테이션 실전 ▲인구 120만 수원에서 살아가기 ▲주민참여와 참여예산 ▲나도 주민자치(회)위원 ▲나도 통장 과정이 개설된다. 수강신청은 9월부터 수원시민자치대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