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출규제 대응 연구개발 지원사업 추진
부산시, 수출규제 대응 연구개발 지원사업 추진
  • 백규용기자 1124jinu@seoulilbo.com
  • 승인 2019.09.0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기획지원-기업 연구개발 기획 컨설팅 사업

(백규용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이하 BISTEP)은 일본의 대일 수출규제 대응력 강화를 위해 소재·부품·장비, 기계, 화학, 전기전자, 정보기술(IT) 등 해외 의존도가 높거나 단기 대체가 어려운 품목에 대한 연구개발(R&D)을 돕기 위해 대일 수출규제 대응 연구개발 기획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이 사업에 참여할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을 2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연구개발(R&D) 기획지원사업 기업 연구개발(R&D) 기획 컨설팅사업의 두 가지 형태로 추진한다.

연구개발 기획지원사업은 부산 소재 산··연이 사업의 추진 주체가 되어 소재·부품·장비 등 지원 분야에 대한 기업 현장 수요를 바탕으로 중대형 연구개발(R&D) 과제를 기획하도록 3개월 동안 사업비 2천만 원을 지원한다.

기업 연구개발기획 컨설팅사업은 상대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대기업이 부족한 부산이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끌어올려 사업경쟁력 강화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기업 당 1천만 원, 10개 기업을 지원한다.

사업의 특이점은 참여 기업이 컨설팅을 지원할 부산 소재 연구개발서비스업체(연구개발 컨설턴트 보유)를 선정,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분야(기술분석, 기술성진단, 기술개발전략, 기술로드맵)와 사업성 분야(시장분석, 경제성진단, 사업화전략)에 대한 지원을 받는 점이며, 컨설팅을 통해 발굴된 우수 연구개발과제는 차후 연구개발 기획과제 선정 시 가점 적용을 받는다.

부산시 관계자는 ··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연구개발 중심의 지역산업 성장지원을 통해 일본의 수출규제 등 산업위기 대응력을 키워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향후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에 따른 정부연구개발 사업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접수는 BISTEP(www.bistep.re.kr) 또는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927일 오후 3시까지 공고문에 지정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