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필리핀 코르도바시,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
장수군-필리핀 코르도바시,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
  • 김동주기자 1124jinu@seoulilbo.com
  • 승인 2019.09.0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문화-경제-관광-행정 등 국제교류 협력 기반 구축

 

▲장수군이 필리핀 코르도바시와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장수군이 필리핀 코르도바시와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동주기자) 장수군이 필리핀 코르도바시와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농업, 문화, 경제, 관광, 행정 등 다양한 분야서 국제교류를 펼친다.

장수군은 지난 5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장영수 군수와 필리핀 코르도바시 시장 및 부시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군-코르도바시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필리핀 코르도바시는 필리핀 비사얀제도 막탄섬에 위치한 인구 8만명의 해안도시로, 해양보호구역과 다이빙 명소가 있어 관광과 어업이 발전한 곳으로 이날 협약을 통해 장수군과 코르도바시는 상호 간 농업과 문화, 경제, 관광,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및 정책 교류 등을 펼쳐 상호 협력 기반을 구축해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우리 군의 큰 문제로 대두된 농번기 일손 부족의 대안으로 제기된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대한 농촌 인력의 원활한 수급 등에 대한 협약으로 농촌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에 적극 앞장 설 예정이다.

장영수 군수는 장수군과 필리핀 코르도바시 간의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두 도시의 우의를 공고히 하고 상호 신뢰 속에 좋은 인연으로 발전하길 기원한다농업, 문화, 관광, 행정 등 각계분야에 걸친 교류 협력을 지속 추진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면 양 도시가 상생 발전하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동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