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한 이인영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두고 공세를 펼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이제껏 보지 못했던 광기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개탄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후보자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대한 검증은 완전히 도외시하고 오로지 가짜뉴스, 공안몰이, 가족 털기, 정쟁반복에만 혈안이 되어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당은 해야 할 청문회는 안 하면서 가짜뉴스 생산 공장으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면서 "아니면 말기 식의 의혹을 부풀리고 과장해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가족에 대한 인권 살해에 가까운 비방을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가족 신상털기도 모자라서 선친 묘비까지 터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 아무리 그래도 이래선 안 된다. 이것은 패륜에 가까운 행동"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이토록 조국 후보를 필사적으로 막아서는 의도는 매우 명백하다"며 "첫째 법무부 장관 후보 인사청문회 통해 사법개혁을 저지하고, 문재인 정부의 모든 개혁 정책을 좌초시키겠다는 의도가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또 "둘째, 한일 경제전 와중에 쏟아졌던 국민들의 비판을 지워버리고, 문재인 정부를 흔들려는 정략적 의도가 다분하다"면서 "한국당은 스스로 이번 청문회가 '단순한 조국 후보자 한 명의 청문회가 아니라, 후보자 품고 가는 정권에 대한 청문회'라 규정하면서 그 의도를 더욱 명확히 했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인사청문회 법적 시한인 8월 30일 전까지 조국 후보자의 청문회는 반드시 개최되어야 한다"며 "한국당은 더 이상 의혹 부풀리기 중단하고, 하루 속히 청문회 일정을 확정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