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별빛 반딧불이 축제 열린다
영양군, 별빛 반딧불이 축제 열린다
  • 김귀열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8.2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9월 1일 반딧불이생태공원 일원 개최
▲‘영양 별빛 반딧불이 축제’가 31일~9월 1일 영양반딧불이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양 별빛 반딧불이 축제’가 31일~9월 1일 영양반딧불이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귀열 기자) 밤하늘의 별, 숲속의 별 이야기 ‘영양 별빛 반딧불이 축제’가 31일~9월 1일 영양반딧불이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양군에서는 반딧불이생태공원 일원이 2015년 아시아 최초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 이후 방문객 증가에 보답코자 금년에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즘 영양반딧불이생태공원의 밤은 별천지로 밤하늘에는 별, 숲속에는 반딧불이가 별천지를 이루고 있다. 이에 영양군에서는 늦반딧불이가 출현하는 시기에 맞춰 ‘영양 별빛 반딧불이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캠핑과 함께하는 반딧불이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별과 반딧불이를 모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캠핑은 37사이트를 선착순 모집 중에 있으며, 캠핑 예약은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맨손은어잡기 체험, 소원등 달기, 야광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가 개최되며, 공연행사로는 버블매직쇼, 버스킹 공연, 별빛음악회, 반딧불이 탐사 등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버스킹 공연은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드림캠프 영양군 참가자들의 재능을 발휘하는 자리가 마련되며, ‘여행스케치’의 사회로 여행스케치의 감미로운 공연도 함께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사)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 15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제6회 곤충페스티벌도 개최해 희귀 곤충전시는 물론 나무곤충만들기, 조물락비누,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늦반딧불이 탐사 행사는 19시 30분부터 진행되며 늦여름밤 가족과 함께 반딧불이생태공원을 거닐며 어둠 속에서 반짝반짝 빛을 내는 반딧불이의 군무를 볼 수 있다.

또한 영양군은 불빛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밤하늘의 별과 반딧불이가 서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