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호법면 소재 ㈜오뗄(대표 김연태)에서 열린 '원스톱처리 현장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김춘식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0일 호법면 소재 ㈜오뗄(대표 김연태)에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애로 해결 관계기관과 ‘원스톱처리 현장회의’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자금, 인프라, 각종 규제 등 애로가 있는 기업의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기업애로를 청취하고 신속하게 해결(ONE-STOP)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엄태준 이천시장과 기업별 요구 사항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업무관련 실.국.과장,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참석해 관내 12개사 대표들의 기업애로에 대해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당일 건의사항 중 직접 기업현장을 확인하고 해결하기 위해 엄태준 시장은 ㈜두레(대표 박종필)를 현장 방문하는 등 기업애로 수렴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쳤다. 

회의에서 제기된 주요 기업애로 사항으로는 공장 진입로 확보, 공장 증설, 정책자금지원 등에 따른 애로사항 등이 주요 건의사항으로 제시됐다. 이에 따라 이천시 및 유관기관에서는 관계부서 등과 긴밀히 협의해 관내 기업의 애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도록 처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