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어떠한 일에서도 인내가 필요하다. 비록 당장 자존심은 상하더라도 시비를 피하는 것이 오늘 흉을 면하는 길임을 알라. 만나보면 뭔가 아쉽고 불만과 후회가 남는 사랑을 할 듯. 3, 6, 12월생 경계. 모든 것 변동수.

▶소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망각하고 남의 일에만 간섭하다 보니 본인에게는 소득도 없을뿐더러 정신적 피로만 가중된다. 그러나 할 일은 과감히 추진하라. 자신의 앞길은 스스로 찾을 것. 금융계 투자를 준비하라. 4, 10, 12월생은 자녀들에게 신경 쓸 것.

▶범띠= 힘이 들고 어려울지라도 많은 노력이 요구된다. 지성이면 감천이라 하지 않던가. 본인만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 주인공이다. 노력한만큼의 결실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1, 6, 12월생은 새로운 것에 재미보게 된다. 적당히 즐길 것.

▶토끼띠= 자신을 과시하고 드러내보이기보다는 겸손한 자세가 요구된다. 감정을 억제하고 내실을 기하는게 좋을 듯. 생각지도 않던 사람과 결합할 수 있는 혼사운이다. 심사숙고가 오늘의 과제이다. 충동적 결정이 후회를 낳을 수니 조심.

▶용띠= 사고 파는 것이 마음대로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재고만 쌓일 뿐 마음먹은만큼 거래가 되지 않아 답답하다. 남, 동쪽에 도움 청하라. 7, 8, 9월생은 매매관계로 손해를 좀 볼 운이다. 투기는 불리하니 하지 말 것. 노란색, 미색 피함이 길.

▶뱀띠= 남의 것 챙겨주려다 오해를 받게 될 운이다. 오늘은 자중자애함이 좋다. 여러 사람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해가라. 금전관계는 확실히 매듭을 짓는 것이 본인에게 이롭다. 애정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격. 가족과는 갈등 생김.

▶말띠= 힘에 겨운 일은 혼자서 하지 말고 서쪽사람과 의논하면 득이 될 것이다. 매사에 의욕이 없어지고 자신을 잃게 될 수 있으니 패기와 용기를 다져라. 사사건건 지나친 신경을 쓰지 말 것. 애정은 언제나 외로우니 새로운 사랑 찾음이 어떨지.

▶양띠= 연구직 종사자는 번창하겠다. 결혼은 뒤로 미루라. 동거 생활하는 사람은 사랑싸움에 열을 올리겠다. 아내가 직장을 갖겠다면 힘이 되어 주라. 가둬 둔다고 능사는 아니다. 마음 편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 증권은 불리하니 내일부터 그만.

▶원숭이띠= 상대를 너무 믿지 말고 마음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거래처에 잘못 처신한다면 금전으로 인해서 시비가 우려되니 신중한 태도가 요구됨. 4, 8, 11월생은 눈물도 한숨도 많다. 절대 용기가 필요하다.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할 것.

▶닭띠= 외판을 하는 사람이 오늘 더욱더 활발하게 움직인다면 많은 수입을 올린다. 2, 3, 9월생 가족이나 동업자와 의견충돌로 마음 상하는 일이 있다. 슬기롭게 대처하는 길은 화합. 당신은 쓸쓸함과 고독감이 지나치다.

▶개띠= 거래를 할 때 평소보다 더욱더 신경을 써야겠다.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면 아무리 물건 값이 저렴하더라도 무시하라. 구입할 경우 큰 낭패를 본다. 기나긴 세월 정을 준 사람이 갑자기 변할 수. ㄱ, ㅂ, ㅎ성씨는 조심할 것.

▶돼지띠= 자기자신을 초월해서 이길 수 있는 자가 위대한 사람이다. 어떠한 난관이 닥쳐도 스스로를 미워하지 말고 낙관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최선을 다하면 당해낼 이 없다. ㅂ, ㅅ, ㅇ성씨는 서, 남쪽에 행운.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