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과원, 서부권역 산-학-연-관 ‘경서포럼’ 개최

(배태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8월 20일(화) 오전 10시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경기도 서부권역 산·학·연·관 소통 및 협력 네트워크인 ‘경서(경기도 서부권역)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서부권역은 국내 최대 규모 산업단지인 시화?반월산단이 위치한 곳으로, 평택, 화성, 안산, 시흥, 부천, 김포, 파주(환서해 경제벨트)로 이어지는 남북경제 교류의 중심축이다.

경서포럼은 지역 내 산·학·연·관 협력과 소통, 교류의 장으로써 경기 서부권역 경제 및 과학기술의 발전을 이끌 아젠다를 발굴하고, 혁신정책 및 신규 사업을 제안하는 등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6월 발족됐다.

오는 20일에 개최되는 경서포럼이 3회 차이며, 경서포럼은 매월 세 번째 화요일마다 포럼 참여기관 또는 기업을 순회하며 열린다.

이번 3차 경서포럼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 플랫폼 소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CAD, CAE 지원프로그램 소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공용장비지원센터 및 주요시설투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경서포럼은 경기 서부권역 산?학?연?관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포럼 형태로 운영되며, 참석을 희망하는 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해당 일에 참석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