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검찰총장. /뉴시스

(박진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8일 최근 불거진 최순실 씨의 재산 은닉 의혹에 대해 "국세청과 공조해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총장은 이날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검찰은 범죄 혐의를 가지고 접근을 하는데 국세청은 세무조사 차원에서 포괄적으로 접근을 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박주현 민주평화당 대변인이 전했다.

윤 총장의 발언은 조배숙 민주평화당 의원이 "최순실이 정유라에게 서신을 보내서 재산을 빼돌리려고 하는 문제를 어떻게 진행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답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검찰이 최순실과 관련된 재산을 상당히 다 보전 청구를 해놓은 상태라 몰수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면서도 "다만 굉장히 많은 재산이 숨겨져 있을 것 같은 미스터리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 부분에 대해서 우리나라의 사유재산에 대한 정보보호가 너무 강하고, 미국에 비해서도 너무 강해서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고 언급했다.

윤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이 최 씨 재산의 추적과 관리에 대해 물었을 때는 "그 문제는 서울 지검에 확인하라", "기조부장이 설명해드리라"며 직접적인 답을 피했다.

앞서 지난 7일 일부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최 씨는 편지를 통해 강남구 역삼동 건물을 120억원대에 매각하고 남은 돈 중 30억 원 정도를 정유라에게 넘기겠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