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컨벤시아 국제행사장 '각광'

‘GCF4차 이사회’ 등 매머드급 국제 행사 잇따라 개최

올해 6월 송도컨벤시아(인천도시공사 운영)에서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 '녹색기후기금(GCF) 4차 이사회', '제4회 인천 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 등 매머드급 국제 행사가 집중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10~11일에는 글로벌 녹색성장 위원회(GGGI), 기획재정부, 외교부, 환경부 등이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GGGS;Global Green Growth Summit 2013)'이 ‘녹색성장의 미래-재원, 혁신, 정책’ 을 주제로 열린다.

대한민국이 최초로 설립한 국제기구인 글로벌 녹색성장 위원회(GGGI)가 국제기구로서 승인을 받은 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환경 분야 장관급, 학계 및 경제계 인사들이 참여해 녹색성장 전파를 위한 기술개발 및 정책적 혁신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25~28일에는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 및 회의실에서 '녹색기후기금(GCF) 4차 이사회'가 열린다. 4차 이사회에서는 GCF사무총장을 선출하고 본부 이전을 위한 최종 협의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 6월 29일부터 7월 6일까지는 내년 9월에 열리는 아시아게임의 사전 이벤트인 '제4회 인천 실내?무도 아시아경기대회'가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1홀 전시장은 아시안게임 경기종목 중 하나인 당구대회의 행사장으로 사용 될 예정이며, 2홀 전시장은 세계 각국에서 온 언론인들의 미디어센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송도컨벤시아는 6월 한달 각종 국제행사, 기업?학회 행사 등이 집중 개최되면서 그 어느때보다 열기를 더하고 있다.

서재희 기자 sjh@seoulilbo.com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