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무소속)

(박진우 기자) 이언주 의원은 25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소속 택배연대노조의 '유니클로 배송 거부' 선언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민노총은 노동운동가도 아니요, 자유민주주의가 뭔지도 모르는...타인의 헌법상 경제적 자유를 마구 침해하고도 미안할 줄 모르고 뻔뻔하게 자기 주장만 반복하는 파시스트들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택배노조의 유니클로 택배 배송 거부 기사를 게재하며 "이게 무슨 짓이냐. 그럼 불매운동 할 생각이 없는 소비자들은 어떻게 되는 거냐"면서 "민노총은 경찰과 회사에 대한 폭력에 더해 이제는 불특정 소비자들에 대한 폭력적 파쇼적 권리침해를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신들(민노총)만이 정의라며 생각이 다른 사람의 권리를 마구 짓밟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전체주의 운동권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며 "요즘 조국수석이 강제징용판결에 반대하면 친일파라며 운동권의 전체주의성과 반민주성을 보여주던데 학생운동이든 노동운동이든 이들 운동권은 구제불능인가 보다"라고 비꼬았다.

이 의원은 "각자 소비자로서 일본산 불매하려면 해라. 그러나 다른 소비자들의 선택권과 경제적 자유를 왜 짓밟는 거냐"며 "일을 하기 싫으면 그만두고 다른 사람들이라도 일하게 두세요. 요즘 일자리 없어서 발 동동 구르고들 난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디서 민노총이란 이름으로 담합해서 개별 소비자의 소비자 선택권, 경제적 자유를 억압하느냐"라며 "누가 당신들에게 그럴 권리까지 부여했냐. 국민들은 그럴 권한을 당신들한테 준 적이 결코 없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불매운동은 각자가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지, 남한테 강압적으로 하게 할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다"면서 "이것은 엄밀히 보면 민노총이라는 조직이 집단의 힘으로 벌이는 국민들에 대한 강요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게다가 이렇게 불매운동을 벌이게 되면 오히려 국내 일자리만 없어질 것"이라며 "자신의 생각이나 사상에 맞지 않으면 소비자나 거래처의 재산권 경제적 자유를 마구 침해하고 횡보를 부려도 된다면 이는 명백히 노조권의 남용이다. 그리고 이를 가능케 하고 묵인하는 문재인 정권은 위헌·위법 행위의 공범"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노총은 우리나라가 자유민주주의를 유지하려 한다면 반드시 퇴출해야 할 집단"이라며 "기업들은 더이상 이들의 안하무인적 횡포에 눈치 보지 말고 법대로, 원칙대로 하라. 자꾸 그런 식으로 눈치만 보니 법 지키고 조용히 있는 국민, 소비자만 피해 보는 불공정한 나라가 되고 점차 아무도 묵묵히, 성실히 일할 의욕이 사라져가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날 민노총 택배노조 조합원들은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를 비판한다며 유니클로 배송을 거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유니클로는 전범기인 욱일기를 디자인으로 계속 사용해 온 대표적인 일본기업이고, 불매운동이 확산되자 오래 못 갈 것이라며 국민의 투쟁을 폄하한 기업"이라며 "유니클로 배송 거부 인증샷을 시작으로 실제 배송거부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