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KT 부정채용 의혹’을 받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을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한 서울 남부지검 앞에서 23일 오전 1인 시위 중 눈물을 훔치고 있다. /뉴시스

(이진화 기자) ‘딸 KT부정채용’ 혐의를 받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23일 서울남부지검 청사 앞에서 1인시위를 벌였다.

김 의원은 이날 서울 서울남부지검 앞에서 ‘피의사실 공표 정치검찰’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검찰은 업무방해 직권남용 등 (혐의 적용이) 안 되는 것을 알면서도 일단 기소부터 하자는 심정으로 무리한 기소를 감행하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드루킹 특검 정치 보복과 대통령 측근 인사의 무혈입성을 노린 정치공학적 계략이 본질”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남부지검은 22일 KT가 김 의원 딸을 국회의원 직무와 관련해 부정채용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김 의원은 “지난주 생을 달리한 정두언 의원이 피를 토하며 억울한 심정을 드러냈던 저축은행 사건의 수사담당이 권익환 남부지검장”이라면서 “그 억울한 심정을 저도 이제 충분히 헤아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그는 또 “검찰의 논리는 황당한 논리적 비약과 창의적 소설적 상상력으로 점철된 궤변일 뿐”이라면서 “제 아무리 정권에 부역하는 정치검찰이라 해도 대한민국 사법질서를 교란하는 무리한 기소와 억지논리로 검찰이 일관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성태 의원은 서울지방경찰청에 검찰이 수사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피의사실을 누설했다며 사건에 관련된 서울남부지검 검사장 등을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