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개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개최
  • 한종근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7.23 11: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은 대구시 중구 2·28기념공원에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은 대구시 중구 2·28기념공원에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한종근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이 지난 21일 대구시 중구 2·28기념공원에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주최하고 이북5도민위원회,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대한불교조계종약명암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더 이상의 분쟁과 전쟁이 없는 평화 광복의 새 시대를 맞이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는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 최명석 지부장을 비롯해 이북5도민위원회 대구사무소 염길순 소장,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경주지회 이상우 회장,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구미시지회 김상도 회장, 대한민국무훈수공자회 청도지회 추승엽 회장 등 주요 내빈들과 대구시민 등 1000여명이 동참했다.

이날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자신을 희생하며 나라와 국민을 위해 봉사해 사회의 모범이 된 황통주 청도군자원봉사센터 소장 등 3명에게 평화나눔상(Peace Award)과 나라사랑 공로상(Achievement Award) 을 각각 수여했다.

특히 이날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과 이북5도민연합회 등 각계각층 분야의 기관은 한반도 통일과 세계 평화를 위해 상호 교류하고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평화협약(MOU)을 체결해 평화의 리더로서 지역 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6·25 전쟁을 되새기고 평화를 만들자는 내용의 '사물판굿' 공연과 전 세계인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평화를 이룩하자는 '청풍응원단의 We are the world' 공연은 시민들의 갈채를 받으며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선화 2019-07-25 16:34:50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며 매년 이런 행사를 하고 있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의 활동은 익히들어 잘 알고 있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