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은 태풍 다나스 내습으로 침수와 도로법면 유실 등의 피해를 입은 현장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김근영·김수환 기자)  변광용 거제시장은 21일 오후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 내습으로 침수와 도로법면 유실 등의 피해를 입은 현장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간부 직원들과 함께 아주터널 장승포방면 지하차도 출구(국도14호선)와 덕포IC입구(국지도 58호선) 도로법면 유실 및 복구현장, 장목면 외포리 및 대금리(시도13호선 및 국지도58호선) 일대 현장(5곳)을 찾아 휴일에도 쉬지 않고 복구에 구슬땀을 흘리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빠른 시일 내 회복이 되도록 복구방안을 신속히 추진할 것을 관계공무원들에게 주문했다.

특히 변시장은 아주터널 장승포방면 지하차도 출구 현장에서 “사면정리 및 보강작업 후 도로에 우수로 인한 토사가 유입되지 않도록 천공을 해서 배수공을 만드는 방법 등 사후보완에 철저를 기하라”고 하며 “진주국토관리청과 협의해 항구적인 복구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덕포IC입구 등 도로법면 유실과 관련하여 “2차 유실이 생기지 않도록 방수포 등 일차적 작업 후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계단식 옹벽이나 구조물 설치가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게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그리고 태풍에 의해 밀려온 해양쓰레기가 적치된 학동몽돌해수욕장 및 농소해수욕장을 방문하여 복구중인 직원, 현장관계자 및 주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빠른 시일 내 복구할 수 있도록 예산, 인력 등을 신속히 투입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