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임진서 기자) 예산군의회는 제251회 임시회를 7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019 상반기추진실적 및 하반기계획 업무보고,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게 된다.

주요일정으로는 22일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하고 23일에는 상임위원회에서 ‘예산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24일부터 29일까지는 4차례에 걸쳐 본회의를 개의하여 기획담당관을 시작으로 각 부서별로 2019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계획에 대하여 업무보고 청취 및 질의․답변을 한다.

세부일정으로 24일에는 기획담당관, 행정복지국 총괄보고(국장), 총무과, 주민복지과, 민원봉사과, 문화관광과 26일에는 재무과, 교육체육과 산업건설국 총괄보고(국장), 경제과, 환경과, 농정유통과 27일에는 산림축산과, 건설교통과, 도시재생과, 안전관리과, 수도과, 29일에는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공공시설사업소, 관광시설사업소, 내포문화사업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구 의장은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연초에 계획된 주요 시책과 현안 사업이 문제점 없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 하반기 업무 계획이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수립되었는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군민을 위한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