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교육감

(최석두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세종하이텍고등학교(이하 세종하이텍고)를 방문해 세팍타크로 선수 및 전국기능대회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평소 세종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교육감과의 공감데이트’를 통해 각계각층의 다양하고 참신한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세종교육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만남은 세종하이텍고 학생 중 세팍타크로 선수 6명과 전국기능대회 참가 선수 6명 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먼저, 세팍타크로 선수들의 훈련하는 모습을 응원하고 전국기능대회 선수들이 만든 작품과 실습하는 모습을 참관한 후 서로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메달의 색도 중요하지만 동료들 간의 협동과 대화를 통해 서로가 보완하다 보면 좋은 성적이 나올 것”이라며, “너무 무리해서 건강을 해치지 말고 쉴 때는 쉬면서 컨디션 조절을 잘해 대회에서 본 실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팀은 지난 2015년, 2017년, 2018년 전국체육대회 3위 2016년 2회 및 2019년 회장기 우승을 차지하는 등 전국 고등부 최상위 팀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제빵, 용점, 기계설계/CAD 종목에 참가하는 기능경기대회 팀도 매년 세종시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