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경찰서,교통안전강화 간담회

 

삼산경찰서(서장 임실기)에서는 16일(화) 14:00경 인천삼산경찰서 2층 소통실에서 최근 삼산동 관내 이륜차량 사고 및 더운 날씨에 안전모 미착용 운전자가 증가함에 따라 삼산동 관내 배달 대행업체 대표 및 관계자와 협력단체인 삼산모범운전자회(회장 이성민), 삼산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김기옥)등과 함께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나홀로 족이 증가하고 주문 배달문화의 영향으로 음식업종 배달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빠른 배달 서비스가 이륜차 운전자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이에 따른 이륜차량 운전자는 인도주행, 중앙선 침범 후 역주행, 신호위반, 지그재그 운전 및 안전장구 미착용 등 교통법규를 준수치 않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경향이 많으므로 배달업체 관계자에게 각별한 안전운행 및 안전모 착용을 생활화 하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이륜차량 난폭운전 및 교통법규 상습 위반 업주 운전자에 대해서는 운전자 이외에도 업주에게도 과태료를 부과하는 도로교통법 양벌규정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배달원 상대로 안전운행 교양으로 이륜차 교통무질서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책임·감독을 철저히 하도록 요청하였다.

최윤석 경비교통과장은‘빠른 배달보다는 안전한 배달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며, 무엇보다도 이륜차량 운전자와 시민의 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삼산경찰서는 오토바이의 교통법규 위반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과 주요 교통사고 지점을 중점으로 도로 시설개선 등을 병행하여 시민의 교통안전 확보와 이륜차 교통안전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