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7월 20~21일 ‘2019 보드게임콘’ 개최
한콘진, 7월 20~21일 ‘2019 보드게임콘’ 개최
  • 이호수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7.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회장 박승배)와 공동으로 ‘2019 보드게임콘’을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3, C4 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보드게임콘’은 약 2,500명이 동시에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국내 최대 보드게임 박람회다.

올해는 ▲<스플렌더>, <할리갈리>, <아발론> 등을 유통하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를 비롯하여 ▲<루미큐브>의 ‘놀의속의 세상’, ▲<크라임 호텔>, <크레이지 에그>의 ‘행복한 바오밥’▲<젬블로>, <마블 봅슬레이>의 ‘젬블로’ 등 총 23개 기업의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550여종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특징인 개인작가 19팀의 창작게임이 전시장을 가득 채운다. 특히▲‘만두게임즈’는 <센추리 : 신대륙의 개척자>, ▲‘ 팝콘에듀’는 <보틀 임프>, ▲‘보드피아’는 <겟 패킹> 등 신작을 선보일 것으로 예정되어 보드게임 매니아들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 최고의 보드게이머를 가리는 ‘보드게임 대회’는 참가인원이 매년 증가하며 보드게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참가자들은 ▲<포션 폭발>, ▲<식스틴>, ▲<타쑤>, ▲<헥서스>를 비롯한 총 13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게임으로 경기를 치르며, 특히 ▲<꼬치의 달인>, ▲<센추리 : 신대륙의 개척자>, ▲<왕도>, ▲<사그라다> ‘만두게임즈’의 4개 종목은 기존의 개인 위주의 대회와 차별화하여 팀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이에 더하여 인기 보드게임 유튜버 ‘보드라이브’와 ‘로비의 평범한 보드게임’이 현장을 생생한 라이브로 전달하며 행사장의 열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