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청 연수구청

(차강수 기자)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8일 연수동 소재 인천적십자병원에서‘연수권역 치매안심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지역 균형적 치매관리를 위한 연수권역 치매안심카페의 개소를 대내외에 알리고 센터의 목표와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수권역 치매안심카페는 연수구보건소(청학동)·연수구 치매안심센터(선학동)·송도권역 치매안심센터(송도동)와의 접근이 불편한 연수동 주민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천적십자병원 내에 자리 잡았으며, 관내 만60세 이상 주민이라면 누구나 방문하여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치매안심카페는 상담실과 프로그램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치매조기검진사업(선별검진 포함)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치매파트너즈 양성 및 활동지원 △치매사례관리 및 조호관리 연계 △ 치매상담 및 교육홍보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치매 걱정 없는 안전한 환경조성 및 건강도시 연수구 실현을 위한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권역 치매안심카페 개소로 대상자들이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편안하게 일상을 살아 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구민의 치매 예방 및 정신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