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균 강북구의장

(신하식 기자)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수유1동, 우이동, 인수동)과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원(쌍문1·3동, 창2·3동)은 지난 7월 15일 오후 우이동 성원상떼빌 아파트 옆 우이천 일대(삼양로170길)에 방문하여 우이천 산책로 확대 조성 방법을 강구하기 위한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우이동 성원상떼빌 아파트 부근에서 시작하는 우이천의 왼편(삼양로162가길)에 조성된 산책로 데크에 맞게 삼양로170길을 따라 내려오는 우이천 오른편에도 산책로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이루어졌다. 이번 산책로 조성 검토 구간은 강북구와 도봉구 권역으로 나뉘어 있는 관계로, 현장 활동에는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과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원, 강북구청 및 도봉구청 소관 부서 관계자들이 동행하였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이백균 의장은 함께 동행한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원, 강북구청 및 도봉구청 관계자들과 현장을 직접 살펴보았다.

이백균 의장은 “우이천에서는 우리구 주민들이 자연 경관도 즐길 수 있고 산책을 통해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며, 우이천 산책로 확대 조성을 위해서는 아직까지 예산 확보, 사유지 보상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있지만, 이에 대해 우리 구청 집행부는 물론 도봉구와도 긴밀하게 협조하여 산책로가 확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