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어린이 CCTV 안전체험 프로그램

(박진우 기자) 송파구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CCTV통합관제센터(올림픽로 159)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CCTV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회당 15명 내외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CCTV와 비상벨을 직접 체험하고 각종 범죄 등 위급상황 시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6월을 첫 시작으로 7월 17일에는 문정 동화나라 어린이집에서 10여명이 참가했다.

회당 한 시간씩 이루어지는 본 프로그램은 ▲CCTV통합관제센터의 역할과 CCTV의 기능 소개 ▲우리 동네 CCTV 위치와 실제 영상 확인 ▲CCTV 비상벨 작동 및 관제 체험 ▲위급상황 대처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제 우리 동네의 영상을 내 눈으로 직접 보고, 위급 시 CCTV통합관제센터로 연결되는 비상벨을 체험할 수 있어 흥미를 이끈다. 송파경찰서 생활안전과 범죄예방진단팀 경찰이 직접 시연에 나서 생생함을 더한다.

단순 강의가 아닌 눈높이에 맞춘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의식이 자연스레 스며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송파구는 방범, 공원관리, 어린이보호, 주정차단속, 재난예방 등을 위해 관내 951개소에 총 1,673대의 CCTV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