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중소기업금융전문가 전진대회

전문가 초청 강의... 지역 中企 지원 최선 다짐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지난 5일 광주은행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광주은행 SRP(중소기업금융전문가) 및 임원, 부서장 등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RP(중소기업금융전문가)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광주은행 SRP 42명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총력지원을 다짐하고, 전문가 초청강의를 통해 중소기업 금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기했다.

더불어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을 견학하며, 광주지역 전략산업인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들의 이해를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해 5월 중소기업 금융지원 전문가 양성을 위해 SRP(중소기업금융전문가) 발대식을 갖고 전문인력을 운용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이 SRP제도 운영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지원에 앞장 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광주은행은 지난 4월 ‘중소기업 총력지원 기간’을 선포한 바 있으며, 자동차협력업체 현장방문, 중소기업 CEO 오찬간담회, 광주신용보증재단 10억원 특별출연 등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광주은행 기업영업전략부 이정학 부장은 “중소기업금융지원전문가 양성으로 현장중심 영업을 강화하고,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금융지원에 더욱 더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성중 기자 gsj@seoulilbo.com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