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대변화추진위원회 만들어 제3지대 형성과 당대당 통합 노력 기울이겠다"
정동영 "대변화추진위원회 만들어 제3지대 형성과 당대당 통합 노력 기울이겠다"
  • 박진우 기자 1124jinu@seoulilbo.com
  • 승인 2019.07.1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의원-원외위원장 망라한 대변화추진위원회 통해 외연확장, 존재감 드러낼 것”
“선거제 개혁과 국회의원 소환제에 당력 집중해 개혁정당으로 열매와 성과 맺어야”

(박진우 기자)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민주평화당의 많은 의원들이 요구하고 있는 제3지대론은 15일 현재 실체가 없다”면서 “제3지대 실체 형성을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에 민주평화당의 큰 변화를 추진하기 위한 대변화추진위원회 설치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정동영 대표는 “민주평화당의 현역의원과 원외위원장을 망라해서 대변화추진위원회를 만들어 제3지대 형성과 당대당 통합을 위한 노력을 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서 민주평화당의 외연이 확장되고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낼 길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정동영 대표는 “민주평화당이 추구해온 원칙과 가치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거제 개혁과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는 민주평화당이 제일 먼저 공론화, 당론화를 했고 국민적,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는 의제”라면서 “민주평화당이 선거제 개혁과 국회의원 국민소환제에 당력을 집중하고 일치단결해서 개혁정당으로서의 열매와 성과를 맺자”고 제안했다.
 
정 대표는 또 청와대 5당 대표 회동에 대해서 “작년에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의원 선거제 개혁에 화답하면서 의제화되었는데 개헌도 문재인 대통령이 화답하면 의제화 될 수 있다”면서 “선거제 개혁과 함께 헌법개혁의 필요성을 역설하여 대통령 권력분산 개헌을 국가적 의제로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