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윤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관장 이명한)은 학생독립운동 90주년을 기념해 12일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제1회 도전! 역사골든벨을 울려라!’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학생독립운동의 의의와 전개과정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으로서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나주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첫 개최하는 역사골든벨은 프로젝트 형식으로 구성되어 4월부터 나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강의가 진행됐으며 추가적으로 5월 말에 각급 학교에 『청소년을 위한 나주역사』를 비롯한 3종의 도서가 제공된 바 있다.

500여 명의 학생이 참가 예정인 이번 대회는 대회 당일 예선을 치러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이후 본선을 주관식으로 진행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교육감상) 수상자는 대회 참가자 중 1명을 선발하고, 우수상(보훈청장상)과 장려상(기념관장상) 수상자는 각각 4인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SNS에 대회 사진을 업로드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