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교육청 사회복무요원 교육)제공

(차강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7일(목) 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복무요원 2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인천병무지청 배선익 복무지도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복무관리 규정에 대하여 교육 후 사회복무요원들의 고충에 대해 상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인천시교육청은 평소 사회복무요원들의 성실복무 유도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교육청 소속 근무지를 방문하여 복무지도 및 고충상담을 실시하여 왔는데 상담 시 주로 제기되었던 학교현장에서의 공통된 고충을 중심으로 사안 별 해결방법을 설명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사회적인 성범죄 추방 분위기 확산으로 직장 내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 내에서의 성범죄 심각성을 강조하고 공무수행자로서 사회복무요원은 더욱더 건전한 성의식을 가지고 근무지 내⦁외에서 품위를 유지해야 함을 당부하였다.

유양석 비상계획담당관은 “사회복무요원들이 평소 근무를 하면서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항상 염두에 둔다면 각종 고충해결의 큰 열쇠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자긍심과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더 성실히 복무에 임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