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황교안 대표가 "문재인 정권은 철지난 이념 교육을 멈춰야 한다"며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했는데 이 정권의 목표는 '백년좌파국가'가 아닌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권이 초등학생들 역사교과서를 자신들의 이념에 맞춰서 불법적으로 수정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수립을 대한민국 정부의 수립으로 바꿨고, 북한 위협과 북한 인권, 북한 세습체제 등 북한을 비판하는 내용은 모두 삭제해버렸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대한민국이 유일한 합법정부라는 표현도 아예 지워버렸고, 한강의 기적이라는 자랑스러운 단어도 빼버렸다. 새마을운동 사진도 없어졌고, 촛불시위 사진만 실었다"며 "그야말로 역사왜곡, 국기문란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검찰은 이 어마어마한 사건을 교육부 과장, 연구사, 출판사 직원, 이런 실무자 세 사람이 다 했다고 결론을 내렸다. 도대체 이런 수사결과를 믿을 국민이 누가 있겠나. 청와대의 개입이 충분히 의심스러운 상황이다"며 "제대로 다시 수사해서 윗선의 개입을 명백히 밝혀야하고 또 불법 수정된 교과서도 즉각 원상 복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자사고 폐지 논란과 관련, "이 정권 좌파교육감들은 자신들 이념에 맞춰 자사고까지 문 닫으려고 하고 있다"며 "수월성과 다양성이야말로 4차산업혁명 시대로 가기 위해 우리 교육이 반드시 지향해야하는 목표라 할 수 있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다양성은 핵심 가치라고 할 수 있는데 좌파평등이념에 매달려 시대를 거꾸로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우리 당 차원에서 교과서 왜곡과 축소수사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규명하고 책임을 따져나가겠다"며 "이념편향적 자사고 폐지 움직임에 대해서도 법적, 정책적 대응방안을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우리 교육과 대한민국 미래까지 망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의 불법적 이념편향교육을 반드시 뿌리 뽑을 것이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은 철지난 좌파이념으로 우리 교육을 무너뜨리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