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진 기자) 충남도의회 김명선 의원(당진2)은 예·결산서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판단으로 노련미 있게 지역현안·숙원사업을 챙기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10일~25일까지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소관 실·국별 결산 승인 심사에서 “사업별 이월액 대폭증가는 회계연도 독립의 원칙에 의해 맞지 않으며, 자칫 무리한 예산 편성은 사업지연 등으로 이어져 도민의 혈세를 사장시키는 결과가 나오니 예산편성 시 충분한 산출기초 자료를 준비하여 신중한 판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13일(목) 농업기술원 심사에서는 “친환경 농업연구센터 준공이 완료 후 우리 지역 농민들에게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이 될것인지를 함께 고민하고 가장 효과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친환경 산업의 확대를 위해서는 “비양심적인 몇몇 농업인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선량한 친환경 농업인이 선의의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관계 부서에 주문했다.

지난 14일(금) 기후환경국 심사에서 “당해년도 사업비를 집행하지 않고 이월시킨게 많다”며 “정부와 우리 도에서는 예산 조기집행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솔선수범하고 있으니 이월사업비를 최소화하는 등 예산집행에 대해 시정해야 될 것들이 많다”고 질타했다.

지난 17일(월) 농림축산국 심사에서 “논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은 장비를 사용해 복토를 해야 하는데, 장비 지원은 전혀 안되고 있는 실정”이라며“논타작물 재배지원에 관심 부족이라며, 작은 사업이라도 농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일은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충남은 타시·군에 비해 논타작물 재배 비율이 낮은 편”이라며 “장비 지원을 해야 농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보건환경연구원 심사에서는 “석탄화력 발전소와 대형대기 배출 사업장이 밀집가동중인 충남 서북부의 중심 당진지역에 상시 감시와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철강산업 단지 내 대기 측정 전담기구 설치”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