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제69주년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 대한 묵념  /경상남도

김경수 도지사가 6.25전쟁 제69주년 참석해 “69년 이라는 긴 세월이 흘렀지만 우리들은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결코 잊지 않았다."며 "참전용사들은 경남의 자랑이자 대한민국의 역사“라며 깊은 감사를 전했다.

경상남도가 25일 오전 10시, 경남도청 신관 1층 대강당에서 6.25전쟁 제69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경상남도와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경남도지부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경수 도지사를 비롯한 김지수 도의회의장, 김창룡 경남지방경찰청장, 박안수 39보병사단장, 이수열 진해해군기지사령관 등 도내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장, 보훈가족 및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에 대한 묵념에 이어 6.25참전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 수여, 박영수 6.25참전유공자회 지부장의 회고사, 김경수 도지사의 인사말, 헌식 낭독, 6.25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 지사는 “독립정신, 호국정신, 민주 정신 등 나라를 사랑하는 일에는 여야, 진보․보수, 남녀노소가 있을 수 없다.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기억하고 그분들을 국가와 사회가 함께 책임져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 전쟁의 아픔을 미래세대가 다시는 겪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 어떤 평화도 전쟁 보다는 낫다. 튼튼한 안보가 평화의 길이라며, 강한 안보와 국방력을 통해 평화가 지켜지도록 정부와 함께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