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

(김춘식 기자) 송탄소방서(서장 이정식)는 6월 25일 진위면에 위치한 롯데제과㈜에서 대형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2019년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재난발생 상황처리능력을 향상시키고 통제단 불시출동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장소·시간·유형을 공개하지 않은 비공개훈련으로 진행하였으며 ▲대형화재 진압 및 인명구조 ▲신속한 지휘통제 및 긴급구조 대응체계 강화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화재진압 및 인명대피 ▲훈련참여 기관 간 협력체제 및 조정능력 향상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시흥소방서, 여성 소방공무원 소통 간담회 개최

시흥소방서

(이광수 기자) 시흥소방서(서장 길영관)는 6월 25일 본서 2층 소회의실에서 여성 소방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화재, 구조, 구급, 행정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여성 직원들을 격려하고 조직 내 이질감 해소와 함께 신명나는 직장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시작된 간담회에서 길영관 서장은 여직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청취하며 소방서 내 여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주요 내용으로 ▲여성 소방공무원 고충상담 ▲여성 소방공무원의 지위 향상 및 강화방안 ▲여성관련 법규 및 정책방향 전달 등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