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진로센터

(김춘식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9월 18일에 열리는 제6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의왕 드림스페이스(Uiwang Dream Space)’에 참가할 운영부스를 모집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진로상담, 진로콘서트, 미디어아트 공연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을 위한 대표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부스 모집분야는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 및 직업을 소개하는 ‘4차산업존’ ▲청소년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드림존’ ▲진로적성 간이검사 시행 및 해석, 대학생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진로진학상담존’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창의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체험을 할 수 있는‘이벤트존’ 등이다.

모집기간은 7월 1일부터 19일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 기업 등은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운영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부스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7월 29일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