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9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경기도, ‘2019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 배태식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6.2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여명 참가…전자기기 등 30개 직종 열전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배태식 기자) 경기도 장애인들의 ‘기능 경연의 장’인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26일 오후 4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사흘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한국복지대학교, 화성시여성비전센터 등 도내 5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우수 기능장애인을 발굴 육성하고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정착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250여명의 장애인이 참가해 ▲컴퓨터프로그래밍 ▲전자기기 ▲네일아트 등 총 30개 직종에 걸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직종별 1위에서 3위까지 각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이 진행되며,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상금 최대 130만원(공식상금 50만원 및 도지원상금 포함),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과 함께 오는 9월 24일부터 전북 전주시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도는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자들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1:1 맞춤형 훈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차종회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강한 의지와 용기로 장애를 극복한 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보이는 기능 경연의 장”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