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연수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교육지원청은 김해 관내 생명존중 및 자살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연수가 성공리 완료됐다.

경상남도교육청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지난 6월 21일(금)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김해 관내 생명존중 및 자살업무 담당자 93명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가 주최하였으며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예방증진팀 이이수 강사의 진행으로 보건복지부·중앙자살예방센터 인증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 '친구사이'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 '친구사이'는 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스트레스원 및 자살 사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자살 고위험군의 자살경고 징후 및 보호요인 소개, 도움을 주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전문기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해교육지원청 조경철 교육장은 “김해교육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학교현장에서 헌신하는 교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모든 교사들이 생명존중 및 중요성에 대해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연수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한편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는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연 2회 이상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연수를 진행할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