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진행하는 일 모두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호운이다. 아랫사람을 소중하게 다스릴 것이며 겸손한 태도가 요구된다. 1, 5, 8월생 지금 하는 일 변동 가능. 사랑하는 자의 힘이 필요할 때. 의심 말고 잡아라. ㅂ, ㅅ, ㅇ성씨 숨바꼭질은 이젠 그만할 것.

▶소띠= 땀 흘린 보람으로 소망이 성취될 운이다. 겸손함으로 대인관계에서도 신중을 기해야겠다. 1, 3, 9월생은 한 가지 일만 택해 처신하라. 인간관계는 생각처럼 안 된다. 자녀에게 신경 쓸 것. 새로운 힘 있다. 날개를 펼쳐 날 것.

▶범띠= 분수를 모르고 경거망동하다가 관재수에 휘말릴 액운이다. 뜬구름은 누구도 잡을 수 없는 법. 순리대로 처신함이 좋을 듯. 지금 돈은 중요하지 않으니 하던 사업 빨리 정리할 것. ㅇ, ㅈ, ㅎ성씨 기회는 이번뿐이다. 꼭 잡아야 한다.

▶토끼띠=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매사가 힘들다. 결심을 단단히 하고 용기를 잃지 않는 것만이 자신을 지키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라. 당신은 뿌린 것만큼 책임을 지는 자세가 있어야 한다.

▶용띠= 오랜만에 가족과 만나니 힘든 일을 의논함이 좋겠다. 새로운 각오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하면 성취할 운. 부모 문제로 형제 간에 불화 있겠다. 분별없는 애정은 장래에 큰 후회가 될 것이다. 10, 11, 12월생 녹색은 근심을 부른다.

▶뱀띠= 준비 없이 무리하게 시작하면 말썽만 생기고 의욕이 상실되니 포기하게 된다. 현재 상태에서 꾸준히 지키는 것이 상책이다. 3, 7, 11월생과 혼인하는게 좋다. 지금 주위에 그런 음력생월 이성이 있으면 붙잡아라. 천상배필이 된다. 미혼자 고향길에서 행운.

▶말띠= 매사가 순조로우니 오랜만에 웃을 수 있다. 신의를 지키고 주어진 일에 전념하라. ㅂ, ㅇ, ㅊ성씨 남의 일에 참견만 않는다면 좋은 성과 있겠다. 여행 가려면 오늘 떠나라. 언행에 각별히 유의할 것. 속도위반으로 기분 상한다.

▶양띠= 남의 일에 간섭하다가 뜻하지 않던 시비로 곤경에 처할 염려 있다. 자신과 연관된 일이 아니면 절대로 나서지 말 것. 선의의 거짓말이 때로는 약이 될 때가 있으니 바로 오늘이 그날이다. 투기는 초기에 재미 본다.

▶원숭이띠= 주위사람들의 오해로 구설이 있겠다. 자신의 행동에 신중을 기하여 언행을 책임져야 한다. 말을 차분히 하는 성격만큼 일에서도 침착하나 애정 면에선 자신감이 없다. 친지간의 의견대립 조심할 것. 푸른색이 길.

▶닭띠= 근면 성실한 태도로 현재 위치에서 전진하면 더 많은 부를 누릴 것이다. 사업에 정열을 쏟는 것도 좋지만 가정을 등한시해서는 안 된다. 범, 토끼, 돼지띠가 울고 있다. 마음 정리하여 후회 없는 길 찾을 것.

▶개띠=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있어야겠다. 성공을 하려면 자존심이 상한다 하더라도 굽힐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달면 삼키고 쓰다고 뱉는 것은 배신행위다. 도매업, 보험계,자영업자는 꾸준한 노력이 반영됨.

▶돼지띠=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말처럼 믿었던 사람이 변심할 우려 있다. 진심인지 가식인지 파악하고 마음 준다면 상처 받을 일은 없을 듯. 3, 5, 9월생 원치 않는 임신 우려됨. 세상에 비밀은 없다. 주변정리에 신경 써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