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본격 추진
인천시 서구,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본격 추진
  • 이원희 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6.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의회 김동익 의원 조례 대표발의-추경예산안 통과
김동익의원
김동익의원

(이원희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김동익 의원(기획총무위원장, 사진)이 3월에 대표발의 한 ‘인천광역시 서구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안’ 과 관련된 추경예산안이 이번 제231회 1차 정례회 제3차 기획총무위원회에서 통과되었고 6월 21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심의 확정되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주민들에게 지원해 줄 수 있게 되었다.

이 조례는 인천광역시 서구 거주 남성근로자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있으며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및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한 남성 육아휴직자에게 1개월에서 최대 3개월 동안 한 달에 50만원을 지원하게 되며 자녀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서구로 돼 있으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번 추경예산안 1억5천만 원이 확정 통과되면 7월 1일부터 서구 남성휴직자 200여 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다.

김동익 의원은 “인천서구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과 관련하여 조례 대표발의 및 추경예산안 통과까지 어렵게 지원금 마련에 노력한 만큼 우리 서구 남성휴직자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더 나아가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했다는 것에 만족하고, 향후 서구 주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