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박진우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시 385개 중학교 대상으로 ‘2019 중3 학부모 대상 특성화고 진학설명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가 주관하는 ‘2019 중3 학부모 대상 특성화고 진학설명회’이며, 서울 소재 중학교 3학년 재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18일(화) 성동공업고등학교 류덕희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5월 29일(수)에 1차 중3 학부모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진학설명회(학부모 500여명 참석)가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의 요청에 의거 2차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하게 되었다.

본 진학설명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자녀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고등학교 진로선택의 기회를 주기위해 서울시 소재 특성화고(70교) 및 마이스터고(4교)의 분야별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아울러, 중학교 학부모에게 특성화고 인식 개선 및 특성화고 학생에게 주어지는 정부지원정책 등 다양한 혜택과 특성화고 졸업 후 성공사례(취업성공 및 선취업후학습 대학진학) 제시를 통해 자녀의 성공적인 삶 영위에 꼭 필요한 유용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학부모 진학설명회 내용은 ▲[특강1]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 성공의 지름길 특성화고! ▲[특강2] 특성화고 졸업생 진로성공사례(상업계열 & 공업계열) ▲분야별 취업 성공사례 및 재직자특별전형 대학진학 사례 ▲2020학년도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안내로 진행된다.

이번 중학교 학부모 대상의 맞춤식 진학설명회를 통해 중학생들의 소중한 첫 번째 진로선택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하여, 급변하는 직업세계와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산업수요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서울교육의 역량중심 혁신미래교육 구현에 기여 할 것으로 본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