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시

(배태식 기자) 수원시가 '2019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주택을 7월 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갈등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내 소통 공간을 만들거나 여러가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공모 분야는 '대화방(토론방), 공동육아방, 공동빨래방, 홈페이지·스마트폰 앱 구축 등 주민 참여 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소통 사업', '입주자 대표회의 생중계시스템 구축 등 투명한 관리를 위한 사업',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내리기 사업', '소통함(엽서함) 설치 등 층간 소음. 흡연 등으로 인한 주민갈등 해소 사업', '그 밖에 공도체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사업 등이다.

예시로 제시한 사업을 제외하고도 사업 유형에 걸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1개 단지가 1개 사업을 응모할 수 있으며 지원 금액은 최대 주택법에 의해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완공된 수원시 소재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 응모할 수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관리주체가 지원 신청서를 수원시 공동주택과(수원시청 본관 1층)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와 회의 결과 공고문 사본, 사업계획서, 사업비내역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는 지원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사업필요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주민참여도, 정보전달력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