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희 작가, 통일만화 1편 ‘80년만의 귀향’ 제작
안세희 작가, 통일만화 1편 ‘80년만의 귀향’ 제작
  • 김성대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9.06.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세희 작가, 통일만화
안세희 작가, 통일만화

(김성대 기자)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회는 2019년 통일만화 1편 안세희 작가의 ‘80년 만의 귀향’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발표하였다.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회 관계자는 “지난 2018년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그동안 잊히고 부정적이던 통일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며, 통일 교육은 이전에 북한은 우리의 동족이 아닌 적대국 또는 주적으로 배워왔던 모든 국민이나 청소년과 국민 해외 교포에게 더욱 필요한 시기이다”며 “그렇기 때문에 통일을 위해서는 우선 남북 간의 신뢰 회복이 조건이 되겠지만 그에 앞서 우리 국민에게 통일의 필요성을 먼저 가르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남북정상회담 전에는 국민 약 79%는 통일의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는 통계가 나왔지만, 회담 이후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78%까지 뛰었다는 것은 남북통일이 가시권에 들어왔다는 기대감에서 통일에 대한 의식이 달라진 것을 반영하고 있다.

통일론은 기성세대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우리의 미래세대인 10대들과도 공유하여 분단 세대인 우리 모두에게 통일은 민족의 역사적 과제임을 가르쳐야 할 책임이 있다.

그리하여 통일은 선택이 아닌 남과 북이 함께 살기 위하는 필수과정이라는 것을 모두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통일되는 날, 한반도는 새로운 도약으로 세계에 그 기상을 펼쳐 웅비할 것이기에 우리의 남과 북이, 한반도가 웅비하려면 반드시 통일의 문을 열어야 한다며 안세희 작가는 통일만화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