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손정석 기자) 고령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 2019년 6월 14일 성산중, 7월 10일 우곡초, 10월 24일 성산초에서 교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연수는 참여식 상담연수로 위기학생 상담지원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상북도 고령교육지원청 Wee센터의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는 관내 학업중단위기 학생이 많은 학교, 개인상담 의뢰 및 자문이 많은 학교 등을 우선으로 한 6개 학교에서 학교 내 학생 문제 유형에 따른 상담기법을 소개하며 여러 가지 사례에 맞는 접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외부상담전문강사를 초청해 교사가 심어주는 자기존중감, 의사소통 훈련, Talk ball 활용 상담 방법 등의 프로그램별 희망하는 소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선생님들이 학교에서 자기존중감이 낮은 학생 및 감정조절이 어려운 학생과의 상담장면에서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알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윤석찬 교육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문제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교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상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소집단별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