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 출범식

(신영길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지난 12일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에서 출범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한의약육성법 개정(‘19.6.12 시행)에 따라 기존 한약사에 관한 기술 진흥지원에서 한의약기술 진흥 지원이라는 국가기관으로 역할을 확대하고,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한 전열 정비를 위해 ‘한약진흥재단’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출범식에 앞서 경북도는 전남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공동 우리나라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역 한의약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한의약산업은 발전 잠재력을 가진 산업으로 인구 고령화,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라 세계 시장은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경쟁력이 떨어지면서 한의약시장이 침체돼 한의약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는 어려운 상황속에 이번 한국한의약진흥원 출범은 의미가 남다르며, 한의약으로 하나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침체된 한의약산업을 살리는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기대한다”며 “경북도는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최대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