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개역 코오롱하늘채 반조감도(주경).

“교육 인프라가 뛰어난 아파트가 학부모를 비롯한 많은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기에 단지 내 자녀를 위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까지 뒷받침된다면, 최고 수준의 교육특화 아파트라 할 수 있죠”

부동산 업계 전문가들이 ‘교육특화’ 아파트에 대해 공통적으로 내린 의견이다. 흔히 ‘교육특화’ 아파트라고 하면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를 일컫는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환경적인 요소 외에도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까지 뒷받침된 이른바 수준 높은 ‘교육특화’ 아파트가 분양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이 중 코오롱글로벌이 이달 31일 분양하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이러한 요소를 모두 갖춘 최고의 ‘교육특화’ 아파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일대에 들어서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교육열이 높은 상동 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부개고등학교, 부개여자고등학교 그리고 부개도서관, 부천시립도서관 등 교육시설과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단지를 기준으로 반경 1km 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고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여건도 갖췄다.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범죄와 안전사고가 잇따르는만큼 초·중·고교 모두를 도보 통학할 수있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기대 역시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는 최고의 ‘교육특화’ 아파트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의 대부분 세대에는 학령기 자녀를 위한 책상과 붙박이장이 결합된 학령기장 선택옵션을 선보인다.

커뮤니티에서도 ‘교육특화’에 대한 부분을 엿볼 수 있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의 커뮤니티에는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법정 시설 외에 선큰정원을 중심으로 배치한 학부모들을 위한 공간인 맘스&키즈카페는 물론 키즈 도서관을 별도로 제공, 쾌적한 키즈 특화 공간을 계획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 밖 우수한 교육환경을 단지 내, 세대 내에서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도록 교육특화 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학부모 수요자와 자녀들의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고 답했다.

코오롱글로벌이 이달 31일 분양하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20-80번지(부개3구역)에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31~84㎡ 총 52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06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1호선 부개역과 약 400m로 인접한 도보 역세권 단지로 지하철역을 걸어서 오갈 수 있으며, 지하철 이용 시엔 구로, 서울시청, 용산, 강남역 등 서울 주요 도심 역사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근 부평역으로 송도~마석을 잇는 GTX-B 노선(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중)이 들어설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은 보다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부평종합시장, 롯데백화점(부평점), 현대백화점(중동점), 홈플러스(부평상동점), 이마트(중동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상동호수공원, 웅진플레이도시 등 여가·문화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인천의 첫 ‘지역 냉난방’ 아파트로 여름철 냉방비는 물론 관리비와 유지 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에는 실외기가 없어 실사용 면적 확대에 따른 공간 효율성이 우수하고, 깔끔한 외관도 자랑한다.

또 전 세대에는 쾌적한 주거생활을 돕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도 적용된다. 각 세대에선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의 공기질을 알려주는 스마트 환경센서와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헤파필터(H13등급)의 전열교환기를 통해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다.

여기에 현관 전용 청소기를 사용해 외출 시 의류 등 몸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흡입시켜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방지하고, 전용 청소기 사용시 현관 천정에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 물질과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에어샤워기내 헤파필터(H13등급)가 자동으로 동시에 작동해 신선한 공기로 바꿔준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저감수종(산림청 권장수종)으로 조경이 설계되고, 그날의 미세먼지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어린이 놀이터에 계획되어 있다.

최고의 ‘교육특화’ 및 ‘청정특화’ 아파트로 조성되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비규제지역에 조성돼 집을 소유하고 있거나 세대주, 세대원에 상관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 당첨자발표일부터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해 실거주, 투자가치도 함께 갖췄다.

이달 31일 본격 분양되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현장 부지 내에 건립되는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191-227번지 일원(부평문화로216번길 29-4)에 위치한다.

문의 1800-035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