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정돈되지 못한 일이 다소 있더라도 지나치게 예민해하지 말라. 무리하면 공중분해될 수. 확신 없는 일에 개입 말라. 분수에 맞는 전진이라면 순조로울 듯. 1, 2, 3월생 푸른색이 희망을 안겨주니 힘을 낼 것. 즉흥적 발상은 금물.

▶소띠= 즐거움에 빠지지 말라. 하는 일에 지장이 있고 손해 입게 될 듯. 1, 4, 8, 9월생 바라던 성과에 못미치더라도 무리하게 강행하지 말고 기다림이 좋겠다. 과음과식 주의. 건강 적신호.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 해소하려는 것은 잘못이다.

▶범띠= 좌우로 눈을 돌리면 성과를 잃게 된다. 마음을 차분히 갖고 경거망동을 자제하라. 태만은 죄악임을 아는 자만이 지금의 고난과 역경을 딛고 일어설 수 있다. ㅇ, ㅁ, ㅊ성씨 성급하면 역효과. 서서히 진행할 것.

▶토끼띠= 근거 없는 말에 우왕좌왕하지 말고 짧은 생각으로 결론 또한 내리지 말 것. 쓸데없는 일로 화를 입게 될 듯. 5, 9, 11월생 웃사람의 조언을 들어 추진하는 일에 매진하면 큰 성과 얻을 수. 외출은 지출이 따르니 삼가.

▶용띠= 재능을 과시하지 말고 겸허한 마음으로 실행이 우선이다. 남과 협조하는 노력을 계속하도록. ㄱ, ㅂ, ㅅ성씨 과욕을 부리다가 흥분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음을 알라. 욕심을 드러내지 말고 인내하는 자세를 가질 것.

▶뱀띠= 장애물 앞에서는 인내와 노력이 중요. 끈기로 극복하고 부부화합해야 가정에 웃음꽃 피울 수 있겠다. 7, 9, 10월생 밖으로 향하기보다 내실을 기함이 모두를 위하는 길이다. 제지, 식품업 길. 일이 잘 풀릴 때 관리 잘할 것.

▶말띠= 자신의 능력만으로는 안 된다. 금전운은 다가오고 있으나 인간관계 탓에 복을 멀리하는 격. 7, 9, 11월생 투기욕 접어라. 그대를 생각해 주는 사람을 보아서 제자리를 지켜야 할 때. 연장자가 진실로 대하고 있다. 진정성을 몰라주면 후회할 듯.

▶양띠= 하고 있는 사업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운. 지금 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옮기려는 자는 성사가 좀 늦어지겠다. 마음이 문제이다. 가정에 대한 불만 떨쳐버릴 수 없구나. 1, 2, 8월생 찾고 있는 것 멀리에는 없다. 북서쪽에 귀인.

▶원숭이띠= 매사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면 현재 생각하고 있는대로 성취될 운. 자신의 힘으로도 가능하나 주위사람들의 도움도 받겠다. ㄱ, ㄴ, ㅇ성씨는 계획성 있게 짠 일이 좀 지연될 수 있으니 상대의 마음을 노크해 봄이 좋을 듯.

▶닭띠= 직장 변동은 생각지도 말 것. 주변사람들의 바람이다. 타인과 손잡고 하던 일 재미 없어졌으니 신경을 끄는게 좋다.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질은 있으나 용기가 부족하다. ㄱ, ㅇ, ㅁ 성씨의 뜻을 따름이 좋을 듯.

▶개띠= 창고에 둔 물건이 타인에 의해 자꾸만 나가는 격. 닭, 용, 범띠의 조언도 들어봄이 좋겠다. ㅅ, ㅇ, ㅊ성씨는 금전관계로 가족 친지들과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원망소리 높기 전에 문제점을 찾을 것. 속상하다고 언행을 함부로 하지 말 것.

▶돼지띠= 혼자서 바쁜 세상 이곳저곳에 신경 쓰니 힘들겠다. 2, 7, 12월생 자신이 한 말이 메아리쳐 다시 돌아오니 주의함이 좋을 듯. 남의 것을 내 것인양 살아온 것 이젠 정리할 때. 운전은 조심하고 음식물에 신경 써야 건강에 이상이 없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