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음악인연합회는 창립기념 및 축하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종근 기자) 지난 23일 포항음악인연합회의 창립기념 및 축하음악회가 UA컨벤션 6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포항음악인연합회는 “공정하고 공평한 운영, 회원의 권익 보호, 인재육성을 통한 새로운 희망을 주는 연합회”를 목표로, 포항에 있는 100여명의 음악인이 모여 만든 단체로서 포항 음악인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예술교육사업 확대 등 문화적 일자리 창출과 청년음악인 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초대 회장으로는 서성교 포항시 중등음악교육연구회 회장이 맡았으며, 장용선 독도사랑합창단 음악감독과 박천영포항중앙여고 교사가 부회장을 맡아 포항음악인연합회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창립식 행사에는 차재근 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박승대 포항문화원원장, 오중기 (전)청와대선임행정관, 허대만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김상헌 도의원, 이나겸, 차동찬 포항시의원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창립을 축하했다.

특히 축하음악회에서 ‘포항아트챔버오케스트라, 남성중창단, Sop, 김예은 독창, 통일여성합창단’등 연합회 회원들이 수준 높은 예술기량과 저력을 발휘하며 창립식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성대하게 창립식을 자축했다.

포항음악인연합회는 지역 음악인들의 화합과 지역문화의 품격을 높여 갈 수준 높은 예술단체 탄생을 예고하며 향후 포항의 문화예술계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