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희 기자)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남기) 석남도서관에서는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제 17회 도서관에서 만나요 「적게 벌어도 잘 사는 노후 50년」을 오는 6월 11일 화요일, 6월 18일 화요일 2차시로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차이 에듀케이션 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열심히 일해도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올바른 자산구조 관리 방법>을 주요 주제로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꼭 알아야 할 것, 자산관리의 3원칙 7단계, 상황에 맞는 상품 고르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돈’의 본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며, 경제관념의 기초를 잡고 실천 가능한 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석남도서관 관계자는 “은퇴 후 노후 대비에 고민이 많은 중장년층은 경제교육 경험이 없는 사람이 상당수 많다.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소비관리, 저축, 신용, 투자 등’ 경제이해력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도서관차원의 경제교육을 실시해 구민들의 올바른 경제관념을 성립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 서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 또는 전화 ☎575-2600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