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정기회의 개최

▲신안군은 청소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김재도 기자) 신안군은 10일 신안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21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제15기 청소년위원회 첫발을 내디뎠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신안군 관내 중·고등학교장 추천을 받아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는 청소년참여위원들의 정책제안서 발표,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건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은 1년이며 위원으로 위촉된 21명은 앞으로 신안군의회 정기회의 관람, 캠페인, 타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와의 교류, 정책제안 등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권리를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주 서구, 학부모 대학 수강생 모집

(김충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학부모 대학 강좌로 자녀이해, 소통, 학습, 진로 등 심화교육 과정을 개설,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제1기 초등부모반‘부모가 아는 만큼 자라는 아이’, 제2기 중등 부모반‘사춘기 아이와 함께 나아가기’란 주제로 진행된다.

초등 부모반은 31일부터 자녀와의 공감대화, 가족 통해야 산다,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만드는 환경디자인, 미래를 살아갈 힘이 되는 공부라는 주제로 총 4강으로 진행되며, 행복한 연구소 박재원 소장, 송지희 참마음 아카데미 대표 등 유명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중등부모반은 6월 19일부터 엄마 반성문으로 돌아가라, 자녀의 성이해하기, 4차 산업혁명시대와 새로운 직업, 대한민국 사춘기 사용설명서 등을 주제로 다수의 방송출연과 저서로 유명한 이진아 브랜드유리더십센터 소장, 박정욱 창의인재교육원 대표의 강연이 펼쳐진다.

한편, 강의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서구청 보건소 교육장(3층)에서 매주 수·금요일에 진행되며 강의일정 확인과 참여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구례군,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김정호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600명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스마트 민방위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상반기(5.20 ~ 6.30), 하반기(8.1 ~ 9.30)로 나누어 1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은 구례군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지진·화재·풍수해·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을 제공한다.

교육방법은 구례군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되며, 교육이수 여부는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구례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방위 대원의 교육부담은 완화하되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